본문 바로가기

Music - My Goddess/강수지

나의 영원한 여신 강수지

 

나의 1대 여신 세트 공개 해본다.

 

강수지 정규 1~10집, 베스트 3개, 싱글 1개, 디지털 싱글 2개(비매품), 8집 홍보용(비매품)

비매품 3개를 포함해서 모두 17개이지만 홍보용 CD가 포함된지라 실제 한국에서 발매된 강수지 앨범은 16개이고, 디지털 싱글은 판매되지 않고 홍보용으로만 소량 제작되는 것이기 정상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앨범은 모두 14개인 셈이다.

 

그녀의 열열한 팬이기에 모든 음악시디를 소장하고 나의 제일 소중한 보물 1호로 지정하여 엄격(?)한 관리를 받고 있다.  92년도 "보랏빛 향기" 시절부터 지금까지도 강수지의 열열한 팬으로 국내 발매된 모든 앨범을 시디로 소장하고 있음은 내겐 무척 의미있는 일이다.

언제라도 들을 수 있도록 아이폰에 정규 앨범 10개, 싱글/디지털 싱글을 alac(m4a)포맷으로 보관중이다. 아이폰4는 구형이기는 하지만 구형 30핀 커넥터를 통해서 오디오를 출력하면 1,411kbps를 들을수 있었기에 휴대폰 교체가 꼭 득이 되는 것만은 아닌 상황이다 ㅠ.ㅠ 나의 여신님만은 좋은 음질로 듣고 싶은 욕심이랄까 ㅎㅎㅎ

진행중인 작업이 끝나면 1집 앨범부터 블로그에 소개글을 좀 써보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