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ication

사진으로 보는 iOS용 Numbers 앱 구입/설치기

업무적인 용도로 필요해서 구입한 Numbers 앱 입니다.


iCloud로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로 까지 스프레드쉬트 문서를 작성하는 일은 거의 없지만 업무파일을 열람해야하는 일이 잦기 때문에 구입하였습니다. 금액은 $9.99 달러입니다. 환율상 대략 12,000원 입니다.


다소 비싼 감이 있습니다만 능률적인 업무수행이 가능하다면 구입을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구입해서 설치하는 장면 입니다. 







맨 마지막 아이콘을 보시면 Numbers가 설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 아이패드와 아이폰에는 게임이 없습니다. ^^







Numbers를 실행했더니 샘플파일인 "시작하기" 라는 화일로 간략한 앱 사용을 안내해줍니다.

iCloud연동으로 알고 있는데 맥에서 작성하여 iCloud에 올려놓은 화일이 보이지 않아서 아이폰>설정>Numbers에 가보았습니다.







"iCloud 사용" 이라는 항목을 활성화 했습니다. iCloud에 올려진 Numbers를 가져오기 위해서 맨위 인디게이터바 부분에서 통신중이라는 표시가 잠시 나왔습니다. 통신을 마쳤을쯤 Numbers를 실행했습니다.







iCloud에 있는 문서를 읽어왔습니다. 열어보니 잘 보여집니다. 수식이나 양식이 특별히 없던 거라 맥에서 작성할때 보여졌던 그대로 잘 보여집니다.







이번에는 설치시 기본 제공되는 파일인 "시작하기"를 열어보았습니다.







두번째 시트탭에서는 가로/세로 방향 전환과 확대/축소 그리고 이동하는 것에 대한 안내를 안내가 되어있습니다.







세번째 시트탭에서는 상단의 도구들을 이용하는 방법을 안내해줍니다.









네번째 시트탭에는 기본 사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내용이 길어서 3개의 화면으로 나누어 올렸습니다.







신규 파일을 생성하는 모습입니다.

iTunes를 통해서도 화일을 가져올 수 있으며 WebDAV도 지원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스프레드시트 생성"을 클릭하여 새화일을 생성해보겠습니다.











다양한 용도와 디자인의 템플릿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기본 제공하는 템플릿을 이용하면 멋진 디자인의화일을 손쉽게 생성할 수 있는 잇점이 있습니다. 




 



휴대폰을 확인해보니 해외에서 결제가 되었다는 문자 메세지가 와있었습니다.




 



아이폰을 확인해보니 설치를 하지도 않았던 아이폰용 "Numbers"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동안 아이폰용 앱이 아이패드에서 x2 크기로 실행이 가능하다는 것은 당연히 알고 있었지만 구매했던 유료앱이 모두 아이폰용으로만 만들어져 있거나 아이패드로만 지원하는 앱만 써오다가 두가지 기기를 다 동시에 제공하는 앱은 처음 써보게 되어 조금 놀랐기도 했지만 아이폰용을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점에서 저의 기분을 즐겁게 해주네요. 이럴줄 알았으면 진작에 살걸 하는 후회도 좀 들었구요. 사야할 유료앱들이 많으니 주저하지 말고 질러야겠습니다. ^^